실시간 뉴스



北 핵실험 추정 지진, 정치권 '발칵'


與, 4시 긴급 지도부 회의 소집…野 "文정부 대화 고집 탓"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3일 오후 북한 함경북도 길주군에서 핵실험으로 의심되는 인공지진이 발생한 것과 관련, 여야 정치권이 한 목소리로 북한을 규탄했다.

강효상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만약 사실이라면 있을 수도 있어서도 안 될 일"이라며 "이는 사실상 한미 레드라인을 넘은 것으로 국제사회도 그냥 좌시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강 대변인은 또 "이번 사태에는 문재인 정부의 책임 또한 크다"며 "국제사회가 대북제재 강화를 논의하는 동안 문재인 정부는 북한의 위협을 무시한 채 대화를 고집하는 등 북한이 잘못된 시그널을 보내왔다"고 질타했다.

강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는 지금이라도 정신을 차리라"며 "전군 대북감시 및 경계태세를 격상하고 한미동맹을 강화하는 등 강력한 대응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손금주 국민의당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국제사회의 거듭된 경고에도 또 다시 핵실험을 강행한 북한의 무모함을 강력 규탄한다"고 말했다.

손 수석대변인은 "연일 핵실험 가능성에 대한 언급이 있었음에도 '결국 대화의 장으로 이끌어야 한다'던 문재인 정부의 무대책에 국민이 또 다시 불안에 떨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는 국제사회와 함께 유류수입중단을 포함한 강력 제재 등으로 한반도의 안전을 확보해 달라"고 촉구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北 핵실험 추정 지진, 정치권 '발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