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1인가구 잇템' 에어프라이어, 인기 급상승


G마켓, 에어프라이어 판매량 전년비 6배 증가…필수 주방가전 등극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가정에서 쉽게 튀김요리를 즐길 수 있는 튀김기의 인기가 눈에 띄게 높아지고 있다. 특히 건강까지 생각한 '에어프라이어'의 경우 불티나게 팔리면서 필수 주방가전으로 자리잡고 있다. 에어프라이어는 기름이 아닌 열기 순환 방식으로 음식을 튀기는 제품이다.

30일 G마켓이 지난 1월부터 이달 28일까지 에어프라이어의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작년 동기간 대비 6배 이상(5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한 달(7월 29일~8월 28일) 판매량을 살펴봐도 작년 동기 대비 557% 신장했다.

G마켓 주방가전 베스트 순위에서도 상위 10개 중 3개가 에어프라이어로 나타났다. 대표적으로 '대우 에어프라이어'는 원재료의 맛을 지킬 수 있는 빠른 조리 시간과 온도를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대 30분 시간 조절 및 자동 전원 차단 장비를 통해 보다 안전하게 요리 할 수 있고 80도에서 최대 200도까지 폭 넓은 온도 조절 기능을 갖춰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작년 12월부터 올해 8월까지 약 5만대가 판매된 것으로 알려졌다.

G마켓은 이런 수요에 맞춰 '에어프라이어 브랜드 대전'을 열고 다음달 11일까지 에어프라이어를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대우 에어프라이어 웰빙튀김기'를 비롯해 터치 방식으로 온도, 시간, 메뉴 등을 클릭해 사용하는 '유셀 디지털 에어프라이어'를 300대 한정 수량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가에 선보이는 만큼 제품에 따라 구입 수량 제한이 있다.

이베이코리아 소형가전팀 김성국 매니저는 "1인가구, 소가족 등의 증가로 소형주택이 많아지면서 집안 구석구석에 냄새 배일 걱정 없이 간편하게 요리 가능한 에어프라이어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다"며 "저렴한 가격에 무료배송 혜택까지 더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에어프라이어를 구입하고자 한다면 이번 기획전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1인가구 잇템' 에어프라이어, 인기 급상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