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주선 "이재용 1심 선고, 법·원칙대로 판단해야"


"어떤 권위도 허용돼선 안 돼…사법부 판단 지켜볼 것"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5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1심 선고를 앞두고 "사법부가 엄정하고 오직 법과 원칙에 근거해 판단해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원회의에서 "정의의 여신 티케는 두 눈을 가리고 있다. 상대가 누구인지에 좌우되지 않고 오직 법과 진실, 정의와 원칙에 근거해 심판하라는 뜻"이라며 "어떤 권위, 어떤 법 위의 고려도 허용돼선 안 되는 재판"이라고 강조했다.

박 위원장은 "오늘 재판이 사법부와 대한민국의 정의가 바로서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국민과 함께 사법부의 판단을 지켜보겠다"고 덧붙였다.

박 위원장은 또 더불어민주당이 한명숙 전 총리가 억울하게 옥살이를 했다고 주장하는 데 대해 "사법부의 권위와 독립 침해를 넘어 대한민국 헌법질서를 파괴하는 매우 부적절한 언행"이라고 비판했다.

박 위원장은 "추미애 민주당 대표가 문재인 정부 코드에 맞춰 사법부에 한풀이 하려는 것이라면 사법개혁이 아닌 사법장악 시도"라며 "사법부를 흔들려는 어떤 시도도 일체 중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주선 "이재용 1심 선고, 법·원칙대로 판단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