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뱅크, 약 한 달 만에 여수신 3조원 돌파


계좌수는 291만좌 기록…체크카드 발급신청 204만건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카카오뱅크가 출범 약 한 달 만에 계좌수가 300만좌에 육박했다. 예적금과 대출을 합친 여수신 규모는 3조원을 넘어섰다.

24일 카카오뱅크에 따르면 지난 23일 오후 4시 기준으로 카카오뱅크의 계좌개설 숫자는 291만건을 기록했다. 체크카드 발급신청은 204만건이다.

지난달 27일 출범 이후 28일 만의 기록이다.

예적금 등 수신 규모는 1조8천억원, 대출 등 여신 규모는 1조2천900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 8일 200만 계좌를 돌파한 뒤 신규계좌 증가 속도는 꺾였지만, 수신과 여신 규모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카카오뱅크는 대출 규모가 예상보다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건전성 관리를 위해 5천억원의 유상증자로 자본금을 확보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의 폭발적인 인기로 부작용도 나타나고 있다.

대출 신청 등이 폭주하면서 아직까지 카카오뱅크의 전화나 카카오톡을 통한 고객상담은 원활하지 못한 상황이다. 체크카드 발급에도 한 달 가까이 걸린다.

다른 은행보다 금리가 낮은 카카오뱅크의 직장인 신용대출, 마이너스통장 대출 등이 인기를 얻으면서 카카오뱅크 대출을 도와주겠다며 전화해 개인 정보를 빼내려는 사기까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뱅크 측은 "카카오뱅크는 상담직원이 전화를 걸어 대출상담을 이유로 고객정보를 요구하지 않는다"며 "카카오뱅크를 사칭한 보이스피싱, 대출사기에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뱅크, 약 한 달 만에 여수신 3조원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