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가방앤컴퍼니 전국 매출 1위는? 광주가두점·롯데百본점


"채널별 1위 매장 분석…맞춤형 상권·친절한 서비스 관건"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아가방앤컴퍼니 전국 836개 매장 중 가두점(로드숍)은 광주 양산 '아가방갤러리', 백화점은 롯데 본점의 '에뜨와', 아웃렛은 NC 안산 고잔점의 '아가방 복합매장'이 유통 채널별 전국 매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가방앤컴퍼니는 올 상반기 채널별 전국 1위 매장을 분석한 결과 이 같이 집계됐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급변하는 소비패턴과 유통채널을 발 빠르게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채널별 전국 매출 1위 매장의 특성을 보면 맞춤형 상권과 친절한 서비스 등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매장 규모 및 주차장 유무 등에 따른 접근 용이성 등도 큰 몫을 차지했다. 특히, 롯데백화점 본점의 경우는 외국 관광객의 구매력이 매출 상승에 크게 기여했다.

가두점(로드숍) 1위인 광주 양산 아가방갤러리는 깔끔한 분위기에 고객 니즈를 정확히 파악, 응대하는 우수 매니저의 맞춤형 서비스에 대해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았다. 또 유명 여성병원 건물 1층에 위치해 인구 유입이 많은 데다, 건물 내 대형 주차장을 완비해 접근이 용이한 점이 긍정 요인으로 꼽혔다.

백화점 부문 1위인 롯데백화점 본점의 경우 아가방앤컴퍼니의 프리미엄 매장 에뜨와가 입점해 있으며 지리적 요건이 우수해 방문 유입자수가 많아 매출 효과가 크게 발생했다.

아웃렛 1위 매장은 NC 안산 고잔점 아가방 복합매장으로 건물의 규모도 크고, 유입인구도 많아 안산지역 내 최고 상권으로 꼽히면서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또 안산지역의 경우 지자체가 유아동에 대한 관심이 높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점도 매출 상승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신상국 아가방앤컴퍼니 대표이사는 "인구증감률, 분만건수, 소득대비 지출규모 등에 대한 상권분석을 통해 주변 입지 조건 고려 후 신규 매장을 입점시키고 있다"며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소비패턴과 관련된 빅데이터를 수집하고 트렌드를 지속적으로 분석해 유아동 업계 전문기업으로서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가방앤컴퍼니 전국 매출 1위는? 광주가두점·롯데百본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