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생각만으로 조작 가능한 VR 기기 나오나?


뉴러블, HTC VR 헤드셋에 뇌파감지 센서 채용한 시제품 공개

[아이뉴스24 안희권기자] 최근 페이스북과 구글, 엘런 머스크 등이 뇌파를 이용해 생각을 읽거나 기기를 조작하는 뇌과학 연구에 투자를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한 스타트업이 이를 가상현실(VR) 게임 분야에 접목해 주목을 받고 있다.

미국 보스톤에 소재한 스타트업 뉴러블은 최근 LA에서 열린 국제컴퓨터그래픽전시회에서 생각만으로 조작할 수 있는 VR 헤드셋 시제품을 선보였다.

이 기기는 뉴러블이 HTC 바이브 VR 헤드셋을 개조한 것으로 머리 고정 부분에 뇌파를 감지할 수 있는 센서 7개를 부착해 손발 또는 몸 동작없이도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뉴러블은 뇌파를 이용해 기기를 제어하거나 상호작용을 구현하는 차세대 브레인 컴퓨터 인터페이스(BCI)를 연구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이 기술을 가상현실 또는 증강현실 분야 게임에 접목해 개인용 콘텐츠 산업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

특히 뉴러블은 이 시제품에 독일 SMI의 시선 추적 기술을 채용했다. 기기 사용자는 손동작을 하지 않아도 생각이나 시선만으로 가상현실속에 물체를 옮기거나 여러가지 작업을 할 수 있다.

뉴러블은 이날 행사에서 이 기기와 함께 뇌파로 조작하는 VR 게임 '어웨이크닝'을 시연했다. 이 게임은 넷플릭스의 인기 콘텐츠중 하나인 스트레인지씽스의 줄거리를 바탕으로 한 연구소 탈출 게임이다.

사용자는 초능력(뇌파)을 이용해 물건을 옮기고 레이저를 차단하며 로봇개를 길들이면 탈출할 수 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생각만으로 조작 가능한 VR 기기 나오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