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B운용, 뱅가드와 TDF 출시 MOU…연금펀드 본격 공략


뱅가드와 제휴로 연금시장에 다양한 상품 공급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KB금융그룹이 국내 연금펀드 시장 공략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국내 최대 퇴직연금펀드 운용사인 KB자산운용은 18일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글로벌 1위 타깃데이트펀드(TDF) 운용사인 뱅가드사와 TDF 출시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양해각서를 통해 KB자산운용은 저보수의 뱅가드 ETF와 인덱스펀드를 활용해 글로벌분산투자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TDF는 투자자의 은퇴시점에 따라 펀드에서 자동적으로 자산배분을 해주는 펀드로 미국의 많은 근로자들이 TDF를 통해 노후 준비를 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대형운용사 중심으로 출시가 이어져 규모가 꾸준히 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뱅가드의 데이비드 쳐막 아시아헤드와 조재민 KB자산운용 대표,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이 참석했다.

협약식 이후 진행된 TDF세미나에 참석한 윤 회장은 "4천600조원 규모를 운용하는 글로벌 최고 운용사와 협업을 통해 국내자산에만 머물러 있던 연금자산의 수익기회를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KB금융그룹과 뱅가드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국민의 노후를 책임지는 다양한 상품들을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조만간 선보일 TDF는 은퇴시점에 맞게 7개펀드로 구성될 예정이며, 글로벌 주식과 채권 간 자산배분을 통해 기대수익률과 위험도를 조절하게 된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B운용, 뱅가드와 TDF 출시 MOU…연금펀드 본격 공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