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투비소프트, 호남대에 '넥사크로플랫폼' 공급


3개년 걸쳐 차세대종합정보시스템 구축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투비소프트가 사용자환경(UI·UX) 개발플랫폼 '넥사크로플랫폼'을 호남대학교 차세대종합정보시스템에 전면 도입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앞으로 투비소프트는 3개년에 걸쳐 호남대에 차세대시스템을 구축한다. 1차년인 올해는 학생진로종합지원시스템을 개발 완료했으며, 오는 2학기부터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 또한 마쳤다.

해당 시스템은 1만명에 달하는 학생, 교수, 교직원이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방대한 양의 정보를 수집해 시각화하고 다양한 사용 환경에서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최적화한다.

특히 학생의 교과 성적과 정보 활용 능력 등 비교과 정보를 호남대학교에서 자체 개발한 로직을 통해 수치화된 그래프로 제공하고, 취업에 활용 가능한 데이터로 구축해 진로 선택 시 활용할 수 있게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기존 클라이언트 서버(C/S)와 웹(Web)으로 이원화된 시스템을 웹으로 통합하고, 산재한 정보를 한데 모아 담당 교직원의 업무 효율성 또한 개선했다는 설명이다.

호남대는 1차년도에 이어 2차년도에 학사행정업무를 개발하고, 3차년도에 대학원업무, 입시업무, 경영정보업무까지 넥사크로플랫폼을 활용해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홍구 투비소프트 대표는 "그간의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시스템이 필요로 하는 요구사항들과 특징에 맞춰 제품 기능들을 지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에도 최선을 다해 성공적으로 사업을 마무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넥사크로플랫폼은 지난 2014년 출시된 이후 제조, 금융, 대학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공급돼 500여 건에 달하는 도입 사례를 쌓았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투비소프트, 호남대에 '넥사크로플랫폼'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