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우택 "공무원 늘리기 예산 절대 동의 못 해"


"탈원전, 최저임금 인상, 한미 FTA 재협상 무대책·포퓰리즘"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7일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와 관련, "공무원 늘리기 예산 80억원에 대해 동의할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밝힌다"고 강조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상황점검회의에서 "문재인 정부가 일자리 추경이라고 하면서 향후 30여년 간 수십조원의 예산이 드는 공무원을 늘리고 일회성 알바에 불과한 공공 일자리를 만들어 이를 마치 일자리 창출인 것처럼 국민을 현혹하는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 원내대표는 또 "최근 일련의 정책이 무대책·포퓰리즘으로 치닫고 있다"며 "자칫하면 에너지 재앙을 초래할 수 있는 탈원전 정책, 영세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의욕 자체를 빼앗아 버릴 최저임금의 급격한 인상, 한미 FTA 재협상 문제 등은 국회가 심의해야 할 주요 사항"이라고 지적했다.

특히 정 원내대표는 "신고리 5·6호기 건설 중단을 비롯한 급격한 원전 중단 조치는 지난 수십년 동안 쌓아온 우리나라 원전 기술의 맥을 끊는 것"이라며 "수많은 관련 기업과 근로자들의 일자리를 없앨 뿐 아니라 국가 에너지 수급에 재앙을 불러올 수 있는 좌시할 수 없는 문제"라고 비판했다.

정 원내대표는 "우리 당은 '졸속원전특위'를 중심으로 문재인 정부의 무대책·밀어붙이기 식 원전 중단 정책의 문제를 파헤칠 것"이라고 으름장을 놨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우택 "공무원 늘리기 예산 절대 동의 못 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