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시만텍, 스카이큐어 인수 … 잇단 M&A '눈길'


이달만 M&A 2건, 앞서 엔드포인트 보안기업 '파이어글래스' 인수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시만텍이 최근 이스라엘 엔드포인트 보안업체 파이어글래스(FireGlass) 인수를 결정한 데 이어 이번엔 모바일 보안기업 스카이큐어(Skycure)를 인수한다.

글로벌 보안기업 시만텍이 연이은 인수합병(M&A)으로 광폭 행보를 보이고 있어 주목된다.

12일 IT전문매체 벤처비트 등 외신에 따르면, 시만텍은 모바일 위협 방어(MDD) 기술에 특화된 스카이큐어를 인수한다. 다만 구체적인 거래 조건은 공개하지 않았다.

스카이큐어는 지난 2012년 설립된 모바일 보안기업으로, 미국과 이스라엘에 기반을 두고있다. 멀웨어(악성 소프트웨어), 취약성 공격 등을 예측·탐지·차단하는 데 전문성을 지녔다.

개인이 소유한 스마트 기기로 회사 업무를 보는 BYOD(Bring Your Own Device) 환경이 확산됨에 따라, 모바일 보안이 강조되고 있다. 시만텍 또한 이러한 업무 환경 변화를 고려해 스카이큐어를 인수했다는 설명이다.

그렉 클락 시만텍 최고경영자(CEO)는 "모바일은 시만텍이 구상하고 있는 전략의 핵심 구성 요소고, 이러한 전략을 수행하는 주요 단계에서 스카이큐어를 인수했다"며 "시만텍은 iOS, 안드로이드, 윈도 등에서 고객의 모바일 기기를 보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시만텍은 스카이큐어의 기술을 노턴 안티바이러스를 포함한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에 접목할 계획이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시만텍, 스카이큐어 인수 … 잇단 M&A '눈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