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동철 "靑·與, 한국당에 송·조 한 명 사퇴 타진"


"적폐세력 운운하더니 짝짜꿍, 얍삽하게 한 명 건지려 해"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11일 "청와대와 여당이 송영무 국방부·조대엽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 둘 중 한 명 사퇴 조건으로 국회 정상화 협조 여부를 자유한국당·바른정당에 타진했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청와대가 지명 철회가 아닌 임명 연기론을 흘린 것은 꼼수"라며 이 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는 자신들이 적폐세력이라고 매도하고 국정농단 세력이라고 비난하면서 촛불시민혁명에 올라탔던 진정성을 의심케 하는 것"이라며 "적폐·국정농단 세력과 인사 문제를 흥정하겠다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김 원내대표는 "국민의당은 결단코 이런 부정하고 부도덕한 거래에 협조할 뜻이 없다"며 "협치 복원의 길은 두 후보자 지명 철회뿐이다. 만약 임명을 강행하면 국정운영에 결코 협조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용호 정책위의장도 "더불어민주당이 송·조 후보자 임명을 놓고 국민의당을 왕따시키고 자유한국당과 거래하고 있다"며 "추미애 대표의 (머리 자르기) 발언을 계기로 국민의당의 협조를 얻기 어려워 보이자 한국당과 직거래를 하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이 정책위의장은 "적폐세력 운운하면서 다시는 오지 않을 것처럼 굴다가 느닷없이 짝짜꿍 하는 모습이 보기 참으로 민망스럽다"며 "그런 식으로 얍삽하게 수준미달 장관 한 명 더 건지면 집권당으로서 성공하는 것이냐"고 힐난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동철 "靑·與, 한국당에 송·조 한 명 사퇴 타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