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민주당↔국민의당 난타전, 野 특검 연대 가능성도


국민의당 특검 제기 與 거부했지만, 洪 "본질은 취업 특혜"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이 난타전을 벌이고 있다.

증거 조작 사건의 장본인인 이유미 씨 외에 검찰이 사건을 처음 당에 보고한 이준서 전 최고위원에 대해서도 사전 구속영장을 청구하자 양측의 충돌은 더욱 불이 붙는 모양새다.

추미애 민주당 대표가 10일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의당의 대선공작 게이트는 국민을 속이고 민주주의를 짓밟은 헌정 유린죄에 해당한다"고 맹공격한 이후 민주당은 국민의당을 향한 십자포화를 퍼부었다.

박완주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대선 당시 국민의당 지휘부와 공명선거추진단장 등의 언론 인터뷰를 들어 "국민의당 대선 공작 게이트의 실체가 이유미씨의 단독범행이 아닌 국민의당인 정황이 드러나고 있다"고 질타했다.

박지원 전 대표를 비롯해 공명선거추진단의 여러 간부들이 언론에 검증을 마친 것처럼 이야기했다는 사실을 제기하며 "오래 전부터 국민의당이 해당 사건에 대해 관여하고 있었다는 합리적 의심을 갖게 하고 있다"고 공격했다. 해당 사건을 이유미 씨 단독 행동으로 규정한 국민의당은 이준서 전 최고위원에 대한 구속 영장 청구를 야당 탄압으로 맞받았다.

박주선 비대위원장은 이날 회의에서 "이준서 전 최고위원은 도주 및 증거 인멸의 우려 가능성이 없어 구속영장 청구 요건이 되지 않고 범죄사실을 봐도 진상조사단에서 발표한 내용과 하나도 틀린 것이 없다"며 "국민의당 죽이기를 위해 이준서 범행을 추가시킨 것"이라고 공세를 폈다.

국민의당 의원들은 이날 의원총회를 열어 특검을 통해 문준용 씨 특혜 채용 의욕과 증거 조작 사건의 동시 규명하자는 제안을 다시 제기했다.

강훈식 민주당 원내대변인이 이에 대해 "정쟁으로 몰고 가 법적·도덕적 책임을 회피하기 위한 전형적인 물 타기"라며 "민주주의의 근간을 흔든 중대한 범죄행위인 '대선 제보조작 사건'에 대한 검찰수사에 영향을 미치려는 어떤 정치행위에 대해서 반대한다"고 이를 거부했지만, 향후 이 사안은 정치권의 중심 이슈가 될 수도 있다.

약 107석의 제1야당인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제의 본질은 문준용 씨의 취업 특혜"라며 "특혜 여부가 본질이고, 그중 일부 특혜채용에 관한 사소한 곁가지에 대한 '증거조작이 있었다, 없었다'는 본질이 아니다"라고 주장한 것이다.

같은 입장의 야당이 문준용 씨 특혜 의혹 관련 특검 관련 공조를 이룰 가능성도 적지 않다. 자유한국당과 국민의당 의석수를 합하면 재적 의원 과반 출석과 출석 의원 과반 찬성이라는 특검 본회의 통과 요건을 갖추게 된다.

이 경우 대선 때 논란의 대상이었던 문준용 씨 특혜 채용 의혹이 대선 이후에도 정치 이슈화하며 여야의 극한 갈등을 부르게 된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당↔국민의당 난타전, 野 특검 연대 가능성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