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BC마트, 국내 최초 페이스북 어워드 본상 수상


'세상에 없던 신발' 캠페인으로 웃음 부문으로 선정돼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ABC마트는 글로벌 디지털 광고제인 '페이스북 어워드 2017(Facebook Awards 2017)'에서 국내 최초로 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6회를 맞은 페이스북 어워드는 1년 동안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진행한 전 세계 광고·마케팅 캠페인 중 페이스북의 광고 플랫폼을 가장 창의적으로 활용한 작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웃음·울음·놀라움·사랑·행동 등 총 5개 부문으로 구성돼 있으며 총 24개의 작품이 수상했다.

ABC마트는 지난해 11월~12월에 걸쳐 진행된 아이디어 공모형 사회공헌 캠페인 '세상에 없던 신발(Shoes: Impossible)'로 웃음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이 캠페인은 소비자들이 신발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ABC마트 페이스북에 올리면, 선택된 아이디어의 신발을 제작해 필요한 사람들에게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ABC마트는 최우수 아이디어를 공모한 참가자 10명을 선발해 1천족의 신발을 사회복지단체 등에 함께 기부했으며, 수상작 중 워커부츠에 랜턴을 부착한 '라이트 슈즈'를 환경미화원들에게 전달해 캠페인의 의의와 완성도를 높였다.

ABC마트 관계자는 "세계적인 디지털 광고제로 손꼽히는 페이스북 어워드에서 국내 최초로 본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더욱 활발히 소비자와의 소통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ABC마트, 국내 최초 페이스북 어워드 본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