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윤후덕 예결위 與 간사 "추경, 끝까지 한국당 설득해야"


"직권상정 해서도 안돼, 어떻게 하든 협의해 일정 잡아야"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강경화 외교부장관 후보자의 임명 강행으로 중단됐던 국회가 부분 정상화의 길을 밟고 있는 가운데, 일자리 추가경정예산 문제가 마지막 변수가 되고 있다.

자유한국당이 추경의 심의조차 할 수 없다는 완강한 입장을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국회 예결위 민주당 간사인 윤후덕 의원은 끝까지 한국당을 설득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윤 의원은 22일 YTN '신율의 출발새아침'에 출연해 "야당의 입장은 조금씩 차이가 있다.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다음 주에 추경 심사에 착수하겠다는 말씀을 한 것"이라며 "각자 물꼬를 트려는 노력을 하고 있는데 추경 심사가 곧 착수되리라고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추경에 대해 강경한 자유한국당에 대해서도 윤 의원은 "끝까지 협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의원은 "정치적인 판단을 해야겠지만 (야당이) 추경에 대해서 반대하더라도 회의를 열고 심의해서 반대하는 논리를 전개하고, 정부의 의견이나 여론도 듣고 하면 협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윤 의원은 "이번 추경은 열세 개 상임위에서 심사해서 의결해 국회의장에게 올라가고, 그 안이 예결위에 다시 들어와야 하는 등 시간이 필요하다"며 "3일에서 5일 정도가 각 상임위에서 필요해 빨리 의사결정을 해줘야 하는데 국민들에게 송구스럽다"고 말했다.

그러나 윤 의원은 "직권상정할 생각도 없고 그렇게 해서도 안된다"며 "어떻게든 협의하고 대화해서 의사일정을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의원은 "6월 임시국회에서 추경이 처리되기는 어려운데 6월 말일까지는 해낼 수 있다"며 "오늘 물꼬를 좀 틀어주고 각 상임위에서 오늘부터 추경심의에 착수하면 다음주 화요일 정도에는 예결위에 올 수 있다. 그렇다면 말일은 추경을 의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추경안 자체로만 보면 이견도 있고 수정할 부분도 있는데 회의를 열어 그것을 논의하면 된다"며 "인사청문 과정의 여러 문제들이 추경심사와 얽혀 있는데 추경 관련 원내대표 회동을 한 번 더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윤후덕 예결위 與 간사 "추경, 끝까지 한국당 설득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