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모비스, 어린이 교통안전 위한 UCC 공모전


총 10개 작품 선발, 투명우산 기부 기회 및 부상 제공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현대모비스가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투명우산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는 7월 31일까지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투명우산의 필요성과 어린이 교통안전'을 주제로, 5분 이내의 UCC 영상을 제작해 '어린이 교통안전 투명우산 나눔활동'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현대모비스는 총 10개의 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투명우산을 기부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상금이 수여된다.

현대모비스는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투명우산 나눔 활동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공모방식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공모방식을 다변화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프로그램에 대해 알리고,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도 일깨운다는 취지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지난해에는 동영상 콘텐츠의 파급력과 전달력에 주목해 처음으로 UCC 공모전을 열었으며, 투명우산과 로봇무늬 우산을 든 학생들이 등굣길에 겪게 되는 상황을 플래쉬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한 팀이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장윤경 현대모비스 홍보실장은 "동영상은 일회성 콘텐츠가 아니라 인터넷 공간에 축적되어 지속적인 유인을 이끌어 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비 오는 날 우산이 아이들의 주변시야를 좁혀 교통안전사고 위험을 높인다는 점에서 착안해 지난 2010년부터 매년 투명우산 10만개씩을 제작해 전국의 어린이들에게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해까지 국내에만 1천100여개 초등학교에 73만개가 넘는 투명우산을 나눴다. 또한 지난 2013년부터 어린이 교통사고율이 높은 중국의 사업장 인근 어린이들에게도 투명우산을 나누고 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모비스, 어린이 교통안전 위한 UCC 공모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