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 최순실 추가 수사 이뤄지나


文 대통령 "檢 중요한 현안은 국정농단 사건 수사와 공소 유지"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발표한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 인선과 관련해 국정농단 사건 수사 및 공소 유지의 적임자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해 향후 최순실 국정농단 추가 수사가 이뤄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 기자실에서의 질의응답에서 "현재 대한민국 검찰의 가장 중요한 현안은 국정농단 사건에 대한 수사와 공소 유지"라며 "그것을 확실하게 해낼 수 있는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서울 중앙지검장은 같은 지방검사장이면서도 그동안 고등검사장급으로 보임해왔다"며 "그 부분이 맞지 않다고 생각해 다시 지방검사장 직급으로 하향조정하면서 윤석열 신임 검사장을 임명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이 직접 현재 검찰의 최대 과제가 국정 농단 수사 및 공소 유지라고 하면서 최순실 국정농단의 추가 수사 가능성은 높아 보인다. 이미 문 대통령은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과의 대화에서 국정농단 수사에 미진한 점은 없는지 점검해보라고 한 바 있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같은 대통령의 발언과 관련해 "추가 수사 부분은 특검 기간 연장 문제가 논란이 됐는데 특검기간이 연장되지 않은 상태에서 미비하게 끝난 부분이 없는지에 대한 부분들을 봐야 한다는 것"이라고 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윤석열 서울중앙지검장, 최순실 추가 수사 이뤄지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