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 C&C, 금융사 임원 대상 클라우드 세미나


19일 개최, 캐나다 1위 은행 성공 사례 등 발표

[아이뉴스24 김국배기자] SK(주) C&C(대표 안정옥)는 오는 1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금융사 임원 대상 '금융 특화 클라우드 제트 리더십'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 세미나는 기존 금융 서비스 품질 저하, 기술적 경험 부재, 법·규제 등을 이유로 클라우드 도입을 망설이는 고객들에게 해법을 제시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세계 42개국에 진출한 캐나다 1위 은행인 '캐나다왕립은행(RBC)'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뱅킹 서비스 성공 사례가 발표될 예정이다.

이 은행은 세계 1천600만 명 고객을 대상으로 현지에 맞는 인터넷 뱅킹 서비스를 IBM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로 개발, 제공하고 있다.

이번 발표는 서비스 구축을 주도한 수리아 두기랄라 IBM 클라우드 퍼포먼스 아키텍트 담당 임원이 맡았다.

이어 SK㈜ C&C는 금융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핵심 요소로 클라우드 제트의 서비스형 플랫폼(PaaS)를 통한 개발환경 혁신,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쳐(Micro Service Architecture) 기반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방법론을 제시한다.

또한 금융권에서 우선 적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분야와 효과적인 전환·운영 방안도 함께 소개한다.

이기열 SK㈜ C&C ITS사업장은 "디지털 금융을 주도하기 위해선 소비자에 맞는 최신의 금융 서비스를 누구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개발, 출시해야 한다"며 "클라우드 제트를 통한 인공지능 금융 투자와 금융 자산 운용 등 금융 디지털 혁신 방안도 확인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 C&C, 금융사 임원 대상 클라우드 세미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