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소비자단체, 대통령 후보자 '소비자 정책' 검증한다


14일 국회 헌정기념관서 '19대 대통령선거 소비자정책 토론회' 개최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11개 회원단체와 경실련 등 총 19개 소비자·시민사회 단체는 '19대 대선 소비자정책 연대'를 구성하고 오는 14일 오전 10시 '19대 대통령선거 소비자정책토론회'를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서 연다고 12일 발표했다.

이들 단체는 "그간 세월호, 가습기살균제, 홈플러스 개인정보 매매 등 허술한 소비자정책의 민낯을 그대로 드러낸 사건을 겪었던 우리 사회는 이제 제19대 대통령선거를 맞이해 차기정부가 잘못된 경제구조를 바로잡고, 소비자주권 실현을 위한 막중한 역할을 수행해야 할 것"이라며 연대구성 취지를 밝혔다.

또 '"소비자정책이 곧 국민의 삶의 질과 연결되는 정책으로 모든 유권자는 소비자로서 중요한 역할을 부여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토론회는 대선을 앞두고 향후 소비자운동에 있어서 해결해야 할 과제를 검토해 대통령 후보에게 소비자정책을 제안하고, 차기정부의 소비자정책 비전과 과제를 논의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김연화 회장(소비자공익네트워크)의 정책제안과 5개 당 대선후보의 정책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며, 박명희 대표(소비자와 함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각 당 정책담당을 비롯해 김자혜 회장(소비자시민모임), 서희석 회장(한국소비자법학회), 김동찬 사무처장(언론개혁시민연대), 오병일 활동가(진보네트워크), 안진걸 사무처장(참여연대) 등이 토론자로 나설 예정이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소비자단체, 대통령 후보자 '소비자 정책' 검증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