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중견기업연구원, 이동기 제2대 원장 취임


"아시아 대표하는 중견기업 정책 연구기관으로 성장시킬 것"

[아이뉴스24 김두탁기자] 중견기업연구원(HERI, 이하 중견연)은 임기 3년의 제2대 중견기업연구원장으로 이동기 원장이 선임돼 3일 취임식을 가졌다고 발표했다.

이 원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일자리 창출 및 글로벌 진출의 핵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중견기업군(郡)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아직 초기 단계인 중견기업 분야 연구의 기반 확대를 통해 중견연을 아시아를 대표하는 중견기업 정책 연구기관으로 성장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와 함께 이 원장은 ▲중견기업관련 데이터베이스 구축활동 강화 ▲정부정책 지원기능의 실효성 제고 ▲중견기업 현장실행중심의 지식서비스 제공 ▲안정적인 내부연구 여건 조성 ▲관련업계 및 유관기관들과 유기적이고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을 연구원 운영의 기본 방향으로 제시했다.

또, 이 원장은 "정책 현안에 대해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는 연구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원장은 '중견기업 성장촉진 정책연구', '상생협력을 위한 통합적 협상문화 구축 방안 연구' 등의 연구를 수행하면서 기업 혁신과 성장, 글로벌 비즈니스 연구의 전문가로 활동해 왔다.

또한 국내 중견기업 연구 1세대로서 현재 한국중견기업학회장을 맡고 있으며,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및 경영연구소 소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견기업연구원, 이동기 제2대 원장 취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