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모비스, '투명경영위원회' 설치로 주주 권익 보호


이사회 규정 개정…주요 경영상황 발생시 주주 의사 반영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현대모비스가 주주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통을 활성화하기 위해 사외이사만으로 구성된 '투명경영위원회'를 이사회 내에 설치한다.

현대모비스는 17일 정기 주주총회에 앞서 이사회를 열고, 투명경영위원회 설치를 위해 이사회 규정을 개정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신설된 투명경영위원회는 사외이사 5인 전원으로 구성된다. 이사회 내에서 독립적인 지위를 가지면서 인수합병(M&A)은 물론 주요 자산 취득과 처분 등 주주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경영 사항 발생시 국내·외 주주들의 의견을 반영하게 된다.

현대모비스는 주주 권익보호를 위한 담당 위원직도 신설했다. 투명경영위원회 참여 위원 중 한 명이 담당 위원으로 선임될 예정이다. 담당 위원은 국내·외 투자자 간담회나 기업설명회 등에 참석해 주요 투자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내부로 반영해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돕는 가교 역할을 맡게 된다.

투명경영위원회의 활동 내역은 지속가능성보고서 등을 통해 주주들에게 공개된다.

현대모비스는 매년 4월 경 지속가능성보고서를 발간한다. 국문 뿐 아니라 영문, 중문으로 번역된 보고서는 현대모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누구나 열람이 가능하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주주와의 소통 활성화는 물론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이중 장치가 마련되는 셈"이라며 "합리적이고 투명한 의사 결정 구조를 확립해 주주들의 권익을 향상하고 주주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모비스, '투명경영위원회' 설치로 주주 권익 보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