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공인 e스포츠 PC클럽' 본격적인 활동 시작


정식 홈페이지 개설…e스포츠 클럽 대회도 3월에 개최

[아이뉴스24 박준영기자]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전병헌, 이하 KeSPA)가 '공인 e스포츠 PC클럽' 홈페이지를 열고 생활 e스포츠 저변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오는 3월 말에는 e스포츠 클럽 대회도 개최한다.

KeSPA는 16일 '공인 e스포츠 PC클럽'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관련 내용을 공개했다. 앞으로 e스포츠 클럽 홈페이지는 아마추어 대회 참가, 공인용품·제휴사 할인 등 생활 e스포츠 활동의 기반이 될 예정이다.

'공인 e스포츠 PC클럽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의 e스포츠 진흥 중장기 계획에 따라 PC방 업소를 선별해 '생활 e스포츠 시설'로 지정·지원함으로써 e스포츠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기초 e스포츠 경기 시설을 확보하고자 기획된 사업이다.

'e스포츠 클럽 동호인' 서비스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e스포츠 클럽 동호인'이 되면 동호인 등록증을 발급받으며 마우스패드, 게이밍 노트북, PC, 모니터, 게이밍 기어 등 공인용품 할인이나 스탠포드 호텔 등 공식 제휴사 할인 등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동호인 혜택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번에 첫선을 보이는 'e스포츠 클럽 대회'는 동호인을 기반으로 한 생활 밀착형 대회다. e스포츠를 즐기는 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우리 동네(클럽)의 대표가 되면 타 지역 동호인과 교류할 수 있다. 열정적인 동호인에게는 아마추어 선수의 길도 열린다.

'e스포츠 클럽 대회'는 클럽별 자체 대회가 열리고, 이후 클럽 대표들이 자웅을 겨루는 권역별 클럽 대항전이 진행된다.

대회는 전국 e스포츠 클럽에서 참가할 수 있으며, 2개월 동안 1개 시즌, 연간 4개 시즌이 계획되어 있다. 이 클럽 대회에 참가하는 이들은 e스포츠 동호인 자격을 얻게 되고, 클럽대항전 우승자에게는 아마추어 선수 자격도 추가로 부여된다.

한편 e스포츠 클럽은 지난 2월 전국 70여개 클럽이 1기로 선정됐으며 클럽 대상 워크숍이 진행된 바 있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공인 e스포츠 PC클럽' 본격적인 활동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