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나멤버스, CGV·CU서 '직접결제' 서비스 론칭


바코드로 하나머니 직접결제 가능

[아이뉴스24 김다운기자] 하나금융그룹은 통합멤버십 프로그램 '하나멤버스'의 포인트 '하나머니'를 활용한 직접결제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8일 발표했다.

3월초부터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인 CJ CGV 및 국내 최다 편의점 체인인 CU에서 직접결제 서비스를 실시해, 하나멤버스 회원들은 CGV와 CU에서 하나멤버스 앱의 바코드를 통해 하나머니로 직접결제할 수 있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3월 한 달 간 하나머니로 CGV와 CU에서 직접결제를 할 경우 결제 금액의 20%를 하나머니로 즉시 재적립 해주며, CGV의 경우 오는 17일까지 영화 3천원 할인권을 추가 발송해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CGV에서의 직접결제는 이벤트 종료 후에도 결제 금액의 2%를 계속 재적립 해준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이번 직접 결제 서비스 론칭으로 하나멤버스 사용자는 기존 KEB하나은행 및 하나카드 등 하나금융그룹과의 거래로 적립된 하나머니를 타사 포인트와 단순 교환해 사용하던 수준을 넘어 포인트 제휴처에서 현금처럼 직접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제휴를 맺은 대형 가맹점은 하나멤버스 회원을 대상으로 더 많은 홍보 기회와 로열티 제고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매장 방문 및 이용횟수 증가를 통한 매출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러한 윈윈(win-win) 효과를 바탕으로 하나멤버스와 제휴사간 상생 모델이 빠르게 확산될 것으로 하나금융은 내다봤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온라인 쇼핑부터 교통, 헤어, 커피 등 대중적·생활밀착형 대형 가맹점을 우선해 단계적으로 직접 결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하나머니의 활용에 기반해 KEB하나은행 및 하나카드 등 하나금융그룹의 금융상품과 서비스 이용도 역시 자연스레 함께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멤버스는 1천만 회원의 카카오페이와 제휴, 카카오페이를 통해 하나멤버스에 신규 가입할 경우 워커힐 딸기뷔페 초대권 100매 및 던킨도너츠 무료쿠폰 2천개를 제공하는 봄맞이 경품이벤트도 오는 19일까지 함께 진행하고 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멤버스, CGV·CU서 '직접결제' 서비스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