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콥정보통신 '아이피스캔NAC v6.0' GS인증 획득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스콥정보통신은 네트워크 접근제어(NAC) 통합 솔루션 '아이피스캔NAC v6.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발표했다.

GS인증은 소프트웨어(SW)의 기능성, 신뢰성, 효율성, 사용성 등을 시험하고, ISO 국제표준에 따른 인증 기준을 통과한 국내 우수 SW 제품에 부여하는 품질 인증이다.

아이피스캔NAC은 분산 네트워크의 자료 수집 및 제어를 위한 센싱(감지) 장비, 고성능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어드밴스드 DHCP 서버를 포함하는 일체형 어플라이언스 제품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아이피스캔NAC은 네트워크 자원 가시성 확보를 지원하며 실시간 분석 정보를 제공한다. 비인가 장비가 내부망과 외부망에 접속하는 것을 전면 차단하고 제어하며, IP·MAC주소에 대한 사용자의 네트워크 접속 이력을 추적 관리한다.

에이전트와 비(非)에이전트 방식을 혼합 구성해 네트워크 접근제어가 용이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인증-검역-인가-권한-감사로 이어지는 인증 프로세스와 무결성 점검으로 보안 취약점을 사전 점검하고 보안 위협을 최소화한다는 설명이다.

김성수 스콥정보통신 대표는 "공신력 있는 제품 선택의 기준인 GS인증 획득으로 공공시장 공략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업 시장에서 축적해 온 아이피스캔NAC의 우수한 기술과 서비스를 공공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콥정보통신 '아이피스캔NAC v6.0' GS인증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