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노회찬 "특검 연장 위한 야4당 원내대표 회동 열어야"


"황교안 특검 연장 의지 찾을 수 없다, 국회에서 관철해야"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특검 기간 연장을 위한 야4당 원내대표 회동을 제안했다.

노 원내대표는 17일 성명을 통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구속은 역대급 헌정유린과 정경유착의 중심에 삼성이 있다는 사실이 밝혀진 셈"이라며 "상황이 이렇게까지 진척된 가장 큰 공은 특검에 있다. 현재의 검찰 수사였다면 이러한 진실을 밝힐 수 없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노 원내대표는 "검찰 내에는 이번 사태의 주범인 김기춘-우병우 라인이 건재하고, 수사 진행에 대해 청와대에 보고가 된다. 특검에 의한 수사가 아니면 이 역대급 게이트의 진실은 영원히 묻힐 것"이라고 말했다.

노 원내대표는 "특검이 수사기간 연장을 요청했고, 국민의 70% 이상이 이에 찬성하고 있다"며 "특검 연장을 위해 야4당 원내대표가 긴급회동해야 한다"고 요청했다.

그는 "특검 연장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의 승인 없이는 이루어질 수 없는 상황인데, 황 대행에게서 특검 연장의 의지를 찾을 수 없다"며 "이러한 상황에서 국민의 뜻을 받들어 특검 연장을 관철시킬 기관은 국회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정의당과 더불어민주당, 국민의당은 국민의 의지를 받아 안고 박근혜-최순실 게이트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 경주해 왔고, 바른정당은 국민의 요구에 따라 헌정유린 사태의 진실을 밝히고 과거의 적폐와 결별한 새로운 보수를 위해 탄생했다"며 "특검 연장의 임무가 야4당에게 주어진 이유"라고 촉구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노회찬 "특검 연장 위한 야4당 원내대표 회동 열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