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병국, 정치인 태극기집회 참석에 "부끄럽다"


"반성해야 할 정치인이 선동, 갈등 부추기면 국민 심판"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정병국 바른정당 대표가 태극기 집회에 참석한 새누리당 의원을 겨냥, "일부 정치인이 시위현장에 나가서 선동하고 앞장서는 모습은 같은 정치인으로서 부끄럽기 짝이 없다"고 맹비난했다.

정 대표는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에서 "지난 토요일에 촛불집회와 태극기 집회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며 "촛불집회든 태극기 집회든 정치권이 심각하게 반성하는 자세로 받아들여야 하는데 정작 일부 정치인이 현장에 나가 선동하고 있다"고 힐난했다.

정 대표는 "오로지 대권 놀음에 팔려서 갈등을 부추기고 하면 진정으로 국민 심판이 있을 것"이라며 "정치권은 이런 국민의 소리를 담담하게 반성하는 자세로 겸허히 수용하면서 근본적인 해결을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해 국회 내에서 머리를 맞대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정 대표는 내년 지방선거 때 개헌국민투표를 실시하자고 제안했다. 그는 "박근혜 대통령 탄핵 국면 근본원인은 잘못된 제왕적 대통령제"라며 "대선 전 개헌이 불가능하다고 하면 이번 대선에 함께 헌법 부칙 개정안만 갖고 국민투표를 통해 개헌할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 6월 지방선거에 개헌하는 국민투표를 실시하자는 것으로 하게 되면 국민에게도 예측 가능한 정치 일정을 제시하게 된다"며 "개헌특위에서 심도 있게 논의하고 여야 정치권에서도 부칙 개정에 합의하는 논의를 시작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병국, 정치인 태극기집회 참석에 "부끄럽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