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멜론, 9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빅데이터 분석기반 정교한 개인별 맞춤 큐레이션 만족도 높아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로엔엔터테인먼트는 뮤직플랫폼 멜론이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관하는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9년연속 온라인음악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고 23일 발표했다.

멜론은 지난 2014년 빅데이터를 아티스트에 공개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음악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는 MLCP(Music Life Connected Platform)을 론칭했다.

이와 함께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개인별 맞춤 큐레이션 및 스타커넥션 서비스를시작했다. 이후 지난해 9월 대대적인 모바일 개편을 통해 선보인 음악 감상 시간, 장소, 상황(TPO)별 맞춤 큐레이션 서비스 '포유(For U)'와 멜론 이용 이력 및 감상패턴을 분석한 '뮤직DNA'을 선보였다.

최근에는 카카오(Kakao)와 연계 서비스를 선보이며 높은 접근성과 활용성을 더했다. '로그인 시 카카오계정 연결', 일상과음악을 밀접하게 연결한 '카카오톡 프로필뮤직' 등 음악의가치와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새로운 서비스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멜론 관계자는 "앞으로도 멜론은 카카오 연계를 통한 차별화된 음악 감상 기회를 제공해 K-팝을 넘어K-컬처 플랫폼으로 도약함과 동시에 국내 음악산업의 에코시스템을 정착시키기 위해 앞장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멜론, 9년 연속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