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명진, 서청원 반발에 "새누리당 잘못 왔다"


"徐, 덕담으로 국회의장감이라고 한 말을 진담으로 이해"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인명진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은 서청원 의원이 인적쇄신안에 대해 반발한 것과 관련, "당에 잘못 찾아왔다"고 힐난했다.

인 비대위원장은 5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새누리당이 정치하는 곳인 줄 알았는데 와서 보니 서청원 집사가 있는 교회"라며 "은퇴한 목사는 교회에 다시 나가면 안 된다. 나는 은퇴한 목사인 만큼 (새누리당에) 잘못 왔다는 생각이 든다"고 서 의원을 겨냥했다.

그러면서 자신의 부인이 했던 조언을 인용하며 '국회의장 밀약설'을 주장한 서 의원을 비판했다. 앞서 서 의원은 "인 비대위원장이 탈당의 대가로 국회의장직을 약속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인 비대위원장은 "우리 집사람은 내게 '당신은 입이 헤픈 게 문제다. 그저 모든 사람을 보면 훌륭하니 국회의장감이다는 식으로 덕담하는데, 혹시나 착각해서 진담으로 알아듣고 나중에 안되면 거짓말쟁이라고 하면 어떻게 하느냐. 앞으로 입 닫고 있으라'고 했다"고 전했다.

인 비대위원장이 서 의원에게 '국회의장감'이라고 건넨 덕담을 서 의원이 진담으로 이해하고 뒤늦게 자신을 비판하고 있다고 조롱한 것이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명진, 서청원 반발에 "새누리당 잘못 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