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엔코아, '데이터 가공·융합·활용 세미나' 24일 개최


한국 조직문화 속 '데이터 기반 경영 전략' 수립 방안 제시

[성지은기자] 엔코아는 오는 24일 서울 여의도 엔코아 본사에서 '데이터 가공·융합·활용 세미나'를 무료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기업의 내·외부 데이터, 공공 데이터, 소셜 데이터, 파트너 데이터 등을 융합·가공·활용해, 비용을 절감하고 신사업을 발굴한 국내외 경영 혁신 사례를 공유한다.

국내 1호 데이터 구루인 이화식 엔코아 대표, 미국 최대 규모 데이터 컨설팅 기업 엑시엄에서 재직한 뒤 엔코아에 합류한 김옥기 엔코아 데이터서비스센터장 등이 강연자로 나선다.

김옥기 엔코아 데이터서비스센터장은 "한국의 경우, 미국과 달리 데이터를 분석 기간이 길지 않고 다양한 법 제도 때문에 데이터 경제가 활성화되지 못한 측면이 있다"면서 "이 때문에 한국적인 빅데이터 수집, 저장, 처리, 융합, 가공 방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국적인 조직문화에서 데이터 기반 경영 전략을 어떻게 수립할 수 있는지, 그 방안이 무엇인지 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화식 엔코아 대표는 "데이터 중심의 조직운영과 시스템 활용의 구체적인 청사진을 참석자들에게 제시할 것"이라며 "데이터 기반 경영 혁신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이 참석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세미나 신청은 데이토 사이트(dator.co.kr)에서 가능하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엔코아, '데이터 가공·융합·활용 세미나' 24일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