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종범 "미르·K스포츠재단 개입 안 해"


"최순실은 모르는 사람…차은택, 만난 적 있지만 각별하지 않아"

[윤채나기자] 안종범 청와대 정책조정수석은 21일 미르·K스포츠재단 설립·운영에 관여했다는 의혹을 강력 부인했다.

박근혜 대통령 비선실세로 지목된 최순실 씨에 대해선 "모르는 사람"이라고 말했고, 차은택 씨에 대해선 "알지만 각별한 사이는 아니다"라고 했다.

안 수석은 이날 국회 운영위원회 국정감사에 출석, "미르·K스포츠재단 설립·모금 과정에 개입한 사실이 전혀 없다"고 밝혔다.

안 수석은 모금을 주도한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의 이승철 부회장을 아느냐고 묻자 "교수 시절에 알았다"고 답했다. 다만 "이 부회장이 국감에서 이미 밝혔듯 어느 정도 모금된 상황에서 (재단 설립을) 저에게 알려줬다"며 연루 의혹을 거듭 부인했다.

안 수석은 지난 4월 4일 이성한 전 미르재단 사무총장에게 전화를 걸어 사퇴를 종용했다는 이 전 총장의 주장에 대해 "통화한 것은 맞지만 인사 관련 이야기는 단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안 수석은 "이 전 총장은 재단 출범 후 임원진들과 인사하는 자리에서 처음봤다"며 "개인 용무로 전화한 적은 없다. 인사 관련해서는 단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구체적인 사항은 수사 중이라 밝혀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안 수석은 최 씨를 아느냐는 질문엔 "모른다"고 했다. 차 씨를 아느냐는 질문엔 "2014년 (차 씨가) 문화융성위원을 할 때 만났지만 각별한 사이는 아니다"라고 말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종범 "미르·K스포츠재단 개입 안 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