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홈쇼핑, 매주 화요일 모바일앱서 생방송 진행


8월 한달간 H몰 앱·유튜브·페이스북서 '굿럭템 라이브' 실시

[이민정기자] 현대홈쇼핑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및 SNS 채널을 통해 정기적으로 생방송을 진행한다.

현대홈쇼핑은 8월 한달간 매주 화요일 오후 4시부터 1시간 동안 신개념 라이브 소통 방송인 '굿럭템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2일 발표했다.

현대 H몰 모바일 앱과 유튜브, 페이스북 등 3개 채널을 통해 생방송을 진행하며 최근 유통업계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비디오 커머스를 활용하는 등 2030 젊은 세대들과의 소통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굿럭템 라이브는 현대H몰의 인기상품인 '굿럭템'을 활용해 진행하는 모바일 생방송이다.

모바일 앱으로 주로 쇼핑하는 20~30대 고객들을 위해 식품, 잡화, 화장품, 레포츠용품 등 온라인 인기상품을 선보이며 특히 식품의 경우 1~2인 가구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돈까스 1팩, 수프 1팩과 같이 소량 구성을 원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생방송은 유수정, 박민아, 공동훈, 서송이, 엄지혜 쇼호스트 등 올해 입사한 신입 쇼호스트들 5명이 한 주씩 돌아가며 직접 진행한다. 이들은 방송 중 현대H몰 게시판에 올라오는 댓글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바로 답해 고객들과 쌍방향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또한 현대홈쇼핑은 상품에 대해 고객들이 궁금해 하는 것을 방송에서 알려주기 위해 방송 전 일주일동안 상품과 관련된 질문을 받고 추첨을 통해 베스킨라빈스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방송을 끝까지 시청하는 고객 중 방송 종료 직후에 쇼호스트가 알려주는 단어를 앱에서 검색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H포인트 1천원을 적립해준다. 굿럭템 라이브 상품을 모바일 앱에서 구매하는 고객에게 10%의 H포인트를 적립해준다.

현대홈쇼핑 한광영 H몰사업부장(상무)은 "최근 모바일 콘텐츠와 e커머스의 경계가 무너지면서 '비디오 커머스'가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창구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언제 어디서든 접할 수 있는 모바일을 통해 젊은 고객층을 유입시키고 신선한 방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H몰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정기자 lmj7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홈쇼핑, 매주 화요일 모바일앱서 생방송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