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임직원 성과 공유 '프로젝트 발표회' 진행


총 22개 과제중 4개 아이디어 선정

[성상훈기자]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임직원들이 본인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서로의 과제를 격려하는 '프로젝트 발표회'를 진행했다고 6일 발표했다.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프로젝트 발표회는 네이버 서비스에 기여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찾고 조직 간의 서비스를 이해하는 장을 만들기 위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추진해온 행사다.

분기별로 진행돼 벌써 5회차에 접어든 프로젝트 발표회는 각 조직별 추천 직원들로 구성된 위원회에서 일정, 평가 방식 등을 직접 결정하고 그 해 신입사원들을 포함해 발표회에 참석한 300여 명의 임직원들이 과제 투표에 참여해 우수 과제를 선정하고 있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총 22개의 과제 중 네이버페이 오프라인 경험의 문을 연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그 탄생에 대한 이야기', 정확한 선거 및 후보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달려왔던 '4.13 총선, 100일간의 기록' 등이 성과 과제로 선정됐다.

아이디어 과제로는 댓글 작성자의 성별과 연령별 통계를 통해 보다 투명한 소통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시작했던 '네이버 뉴스 댓글 통계', 셀럽들의 이미지로부터 이벤트를 탐지해 시간 순서에 따라 제공하는 새로운 이미지 검색 서비스 '이미지타임라인' 등이 선정됐다.

네이버는 올해부터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해야 하거나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과제를 '프로젝트' 조직으로 구성해 독립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올 하반기에는 내부 평가에서 한 발 나아가 서비스를 활용하는 사용자들이 직접 성과를 평가할 수 있도록 하는 '사용자 대상 발표회'를 통해 사용자들과의 접점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임직원 성과 공유 '프로젝트 발표회' 진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