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AP, 커넥티드카 전용 '자동차 인사이트' 출시


차량 관리 및 운용에 대한 핵심 데이터 제공

[김국배기자] SAP는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를 위한 'SAP 자동차 인사이트(SAP Vehicle Insights)' 애플리케이션을 공개했다고 24일 발표했다.

SAP 자동차 인사이트는 차량 분석, 진단 및 차량 서비스(Mobility-as-a-Service)의 기반이 되는 기본 데이터 분석을 통해 커넥티드 카 관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들을 대상으로 전체 차량은 물론 개별 차량에 대한 기어, 주유, 연비 등과 같은 핵심 데이터를 제공해 효과적인 운용과 차량 관리를 지원한다.

기업들은 각 차량의 주행거리와 타이어 수명 등에 대한 유지보수 기능을 통해 효율적인 정비 계획을 수립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게 SAP코리아 측 설명이다.

또한 실시간 및 예측 분석 기반의 인사이트는 커넥티드 카를 개발하고 시장에 출시하는 시간을 단축한다.

SAP 스테판 브랜드 수석부사장은 "도로 위를 달리는 트럭, 창고에 있는 포크레인, 공사현장의 굴삭기 등 모든 비즈니스 관련 차량은 최대한 효율적으로 운영돼야 한다"며 "SAP는 고객사가 이런 운영 계획을 신속히 개발, 실행하고 단기간에 규모에 맞게 조정하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웹페이지(http://go.sap.com/product/analytics/vehicle-insights.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AP, 커넥티드카 전용 '자동차 인사이트'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