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케이블협회-제일기획 ‘디지털 PPL 사업' 맞손


케이블방송 ‘디지털 PPL'로 광고효율‧수익 제고

[박영례기자] 케이블업계가 제일기획과 손잡고 ‘디지털 간접광고(PPL)’ 사업을 본격화 한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배석규)는 제일기획(대표 임대기)과 이같은 ‘유료방송 광고시장 활성화를 위한 디지털 PPL 사업’ 공동 추진에 관한 업무협약을 31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디지털 PPL 활성화 공동캠페인 ▲디지털 PPL 프로그램의 글로벌 유통 기반 구축 ▲방송 프로그램 제작 및 방송광고 활성화 기반조성 등에 협력하게 된다.

디지털 PPL은 동영상 제작과정으로만 제품과 브랜드를 노출시키는 아날로그 방식을 넘어, 이미 제작된 프로그램이라도 시간적‧물리적 제약 없이 PPL을 추가하거나 변경하는 등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다.

가령 드라마에 나온 휴대폰 PPL을 방송에서는 A제품을, 온라인에는 B제품을, 해외 방송 시 C제품으로 노출시킬 수 있는 식이다.

광고주 입장에서는 보다 세분화 된 타깃에게 선택적으로 광고를 노출할 수 있고, 방송사 입장에서도 효율적인 광고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이번 협약으로 케이블업계는 제일기획의 솔루션 ’DIVA(Digital In-Video Advertising)‘를 활용, 프로그램 분석을 통해 디지털 PPL을 삽입할 수 있게 됐다.

제일기획은 지난해 글로벌 디지털 광고회사 미리애드(Mirriad)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 국내 생산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디지털 PPL 솔루션’ 독점 사용권을 확보한 바 있다.

양측은 디지털 PPL 관련 실무교육을 시작으로 유료방송 광고 활성화를 위한 활동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케이블협회-제일기획 ‘디지털 PPL 사업'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