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금호타이어, 구글 자율주행시험車에 타이어 공급


크라이슬러 PHEV 미니밴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키로

[이영은기자] 금호타이어는 피아트-크라이슬러 그룹의 대표 브랜드인 크라이슬러의 미니밴 '2017년 퍼시피카'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17일 밝혔다.

2017년 퍼시피카는 크라이슬러의 타운&컨트리(한국명 그랜드 보이저)의 후속으로 올해 초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된 모델이다.

세계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미니밴으로, 높은 연료효율성(34km/L)과 승차감, 핸들링을 제공한다.

특히 피아트-크라이슬러와 세계 최대 인터넷 기업 구글이 퍼시피카 100대를 자율주행차로 개조, 연말에 도로에서 시험 운행을 하기로 한 바 있어 눈길을 끈다.

퍼시피카에 장착되는 금호타이어의 '솔루스 TA31'은 사계절용 프리미엄 타이어로 부드러운 승차감과 주행성능을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저소음, 마모성능, 주행성능 등 승차감과 정숙성 등이 강점으로 꼽힌다. 타이어 트레드(바닥면)에는 최적의 블록 및 패턴 배열을 통해 소음을 최소화 했으며, 블록 강성을 강화해 마른 노면에서의 핸들링과 제동성능을 향상시켰다.

금호타이어는 '솔루스 TA31' 20인치 및 17인치 규격을 지난 4월부터 순차적으로 캐나다 온타리오주 윈저 조립공장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생산된 차량은 현재 전량 북미지역에서 판매 중이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난 2006년부터 크라이슬러의 세브링 세단을 시작으로 이 회사의 다양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김현호 금호타이어 신차 용타이어(OE) 개발담당 상무는 "이번 2017년 퍼시피카 OE 공급 체결이 글로벌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으로 기술력과 브랜드 파워를 높여 세계적인 완성차 업체와의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 공략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호타이어, 구글 자율주행시험車에 타이어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