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크루셜텍, '한·멕시코 정상회담 순방' 동행 경제사절단 선정


안건준 대표 "멕시코,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의 미주 지역 수출 거점"

[양태훈기자] 크루셜텍(대표 안건준, 김종빈)은 다음 달 예정된 박근혜 대통령의 '한·멕시코 정상회담 순방'에 동행하는 경제사절단에 최종 선정됐다고 29일 발표했다.

이번 경제사절단은 대기업, 중소기업 및 기타 단체로 구성,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미국(로스앤젤레스)과 멕시코(멕시코시티)에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1대1 무역 상담회, 대한상공회의소 주최의 비즈니스포럼에 참가할 예정이다.

크루셜텍은 주요 고객사들의 중남미 신규 모델 출시 전략에 따라 현지 시장 규모 및 트렌드를 확인, 또 미주 지역 고객사들의 신규 프로젝트 진행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안건준 크루셜텍 대표는 "멕시코는 높은 성장성과 북미 및 중남미에 모두 가까운 지정학적 위치로 스마트폰을 포함한 다양한 제조업체들의 미주 지역 수출 거점"이라며, "크루셜텍도 메이저 고객사의 중남미향 신규 모델 론칭 협업을 진행 중이라 이번 방문이 현지 상황을 체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남미 시장은 최근 높은 성장성으로 주요 스마트폰 제조업체의 주목을 받는 전략 시장이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지난해 중남미 지역 스마트폰 출하량은 총 1억5천만 대로, 북미(1.7억대)와 서유럽(1.6억대)과 대등한 규모를 기록했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크루셜텍, '한·멕시코 정상회담 순방' 동행 경제사절단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