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파나진, 혈액기반 암진단 기술 우수성 유럽 논문서 입증


액체 생검 기반 미래 암 진단 세계시장 진입 가능성 확인

[김다운기자] 파나진이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액체 생검(Liquid biopsy)을 이용한 암 진단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 받고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

파나진은 최근 노르웨이와 미국의 대학병원이 자사가 독자적으로 보유한 PNA클램프(PNAClamp) 기술을 사용해 혈액을 통한 암 진단 적용가능성을 확인한 결과를 유럽의 저명 학술지인 분자종약학(Molecular Oncology)에 논문으로 발표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 논문 연구결과에 따르면, 췌장암 환자의 혈액 속을 순환하는 DNA(ctDNA)에서 검출한 KRAS(암 발생과 연관된 유전자 중 하나) 변이 결과와 환자의 항암치료 경과 사이에서 임상적 유의성이 확인됐다는 설명이다.

회사 측은 "이번 논문은 파나진이 보유한 기존 기술이 혈액 등 액체 생검을 통한 암 진단에 적용 가능하다는 사실을 객관적으로 확인한 것을 넘어, 액체 생검에서 더 발전된 기술인 PANAMutyper 기술의 잠재력을 확인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파나진의 PNA클램프기술은 암 조직세포에서 표적항암제 처방의 기준이 되는 유전자 돌연변이 발생 여부를 검사하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이 기술은 지난 2012년 세계일류상품, 2013년 대한민국 10대 기술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파나진, 혈액기반 암진단 기술 우수성 유럽 논문서 입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