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 모바일다음에 생활밀착형 탭 신설


모바일 다음 앱과 웹페이지 첫화면 추가 개편

[성상훈기자]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모바일 다음 앱과 모바일 다음 웹 페이지 첫화면을 지난달에 이어 추가 개편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카카오는 지난달 초 모바일 다음 앱과 모바일 다음 웹 페이지에 '펀웹툰' 탭을 신설하고 이용자 반응형 콘텐츠 추천 시스템인 루빅스를 뉴스 외 콘텐츠 영역에도 확대 적용하는 개편을 진행한 바 있다.

카카오는 이번 2차 개편을 통해 '홈앤쿠킹', '여행맛집', '남녀공감' 탭을 새로 신설했으며 주제별 탭을 추가해 모바일 이용자가 즐겨찾는 콘텐츠를 모아서 보여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홈앤쿠킹 탭은 지난해 인기를 모았던 먹방, 쿡방을 넘어 집을 중심으로 수리, 개조, 인테리어를 하는 '집방'과 반려동물과의 생활을 다룬 '펫방'을 추가했다. 이 카테고리에서는 TV속 레시피, 초보 셀프 인테리어 팁 등 생활밀착영 정보를 폭넓게 소개한다.

여행맛집 탭은 인터파크, 하나투어, 열두시, 스카이스캐너 등 여행 전문 업체와 제휴를 통해 여행과 맛집 정보를 이용자 눈높에 맞춰 제공한다.

남녀공감 탭은 2030남녀들의 주요 관심사인 패션뷰티, 자동차 및 테크, 연애, 취미, 컬처 등의 콘텐츠를 성별 타겟팅을 거쳐 맞춤형으로 보여준다.

카카오 이준걸 다음앱 팀장은 "다음앱은 향후 이용자들이 기호에 맞는 콘텐츠를 더욱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탭을 신설하고 콘텐츠 추천 서비스를 정교화할 예정"이라며 "이용자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서비스를 개편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모바일다음에 생활밀착형 탭 신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