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래부 IE 지원종료 대비 보안 집중 모니터링


"구 버전 IE 최신 업데이트 필요" 당부

[김국배기자]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인터넷익스플로러(IE) 구버전 기술지원 종료에 따른 보안위협에 대응하기 위한 집중 모니터링을 실시한다고 12일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IE 구 버전 제품에 대한 기술 지원을 우리 시간으로 2016년 1월 13일 오전 2시에 종료한다.

이에 따라 보호나라(http://www.boho.or.kr) 및 118센터를 통해 해킹 및 악성코드에 대한 신고를 받으며 사이버 보안 관련 커뮤니티, 취약점 데이터베이스(DB) 등을 대상으로 모니터링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IE 제품의 취약점을 악용한 악성코드를 발견하는 즉시 전용백신을 제작해 보호나라 홈페이지를 통해 보급할 예정이다.

구형 IE 지원 중단에 따른 기술지원은 KISA 보호나라 보안공지 및 118센터(국번없이 118), 한국MS사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미래부는 윈도7 및 윈도8 OS 이용자들(50.34%)은 IE 11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윈도 XP 이용자들은(8.49%) 보안 지원이 가능한 새로운 OS를 설치해 보안을 강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미래부는 "작년 하반기 국내 민간분야 주요 100대 웹사이트의 IE 11 지원현황을 공개하고 대다수 웹사이트의 오류를 개선한 바 있어 이용자들이 웹브라우저를 IE 11로 업그레이드하더라도 인터넷 이용에 불편함이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미래부는 구형 웹브라우저 이용자들의 업그레이드를 유도하기 위해 캠페인 등 다양한 인식제고 활동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부 IE 지원종료 대비 보안 집중 모니터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