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ISIA,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로 새출발


국내 정보보호산업계 대표단체로 제2의 도약 선포

[김국배기자]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회장 심종헌, 이하 KISIA)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로 이름을 바꾼다. 영문명은 KISIA(Korea Information Security Industry Association)를 그대로 쓴다.

KISIA는 23일 '정보보호산업의 진흥에 관한 법률'이 시행됨에 따라 관련법률 제24조에 근거해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로 새롭게 출범하며 현판 제막식을 열었다.

KISIA는 애초 1997년 출범 당시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로 출발했다가 2009년 주무부처 및 관련법의 변경에 따라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로 이름이 바뀌었는데 이번에 다시 원래 이름으로 돌아간 것이다.

KISIA는 협회 회원사들의 사업증진 및 글로벌 진출 활동을 지원하고 산업진흥에 필요한 정보보호산업실태 조사, 정보보호산업 모니터링, 국내외 각종 전시사업 확대, 정보보호 전문인력 육성, 정보보호 수요기업에 대한 필요자료 제공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심종헌 KISIA 회장은 "정보보호산업법 시행은 KISIA와 산업계가 제2의 도약을 할 수 있는 신호탄"이라며 "정보보호산업이 고도로 성장하고 국내 정보보호기업들의 기술경쟁력 및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ISIA,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로 새출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