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페이스북 2015 화제 토픽 1위는 '빅뱅'


'메이웨더 vs 파퀴아오'·'파리 테러' 2~3위 올라, '메르스'는 6위

[성상훈기자] 올해 국내 페이스북 게시물 중에 가장 많이 언급된 키워드는 '빅뱅', '메이웨더 vs 파퀴아오', '파리 테러' 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스북코리아(대표 조용범)은 이같은 내용을 담은 '2015 페이스북 화제 토픽'을 10일 발표했다. 2015 페이스북 화제 토픽은 지난 1월부터 12월 사이 작성된 게시물 중 자주 언급된 내용들을 익명으로 집계해 분석한 것이다.

국내 토픽 순위를 살펴보면 신곡 루저로 큰 사랑을 받은 '빅뱅'이 1위에 올랐고 세기의 대결로 화제를 모은 '메이웨더 vs 파퀴아오' 경기가 2위, 전 세계인의 마음을 아프게 했던 '11월 13일 파리 테러'가 3위에 올랐다.

이어 '남북관계 개선', '2015 광주 유니버시아드' 등이 4위, 5위에 올랐고 포털을 뜨겁게 달궜던 키워드인 '메르스'는 6위에 올랐다.

마지막으로 '폴 메카트니 서울 콘서트', '박근혜 대통령', '아시안컵', '광복 70주년' 등의 키워드가 10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외에도 제주도, 에버랜드, 전주 한옥마을, 롯데월드,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등이 국내 페이스북 게시물 중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인기 장소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토픽 순위에서는 '미국 대통령 선거'가 1위를 차지했고 '11월 13일 파리 테러'가 2위를 차지했다. 이어 '시리아 내전 및 난민', '네팔 대지진', '그리스 부채 위기', '동성 결혼 합헌' 등이 뒤를 이었다.

또한 전 세계 페이스북 사용자들 사이에서 가장 많이 화두에 오른 연예인으로는 영국의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이 선정됐고 '스타워즈:깨어난 포스'는 가장 많이 언급된 TV쇼 및 영화로 뽑혔다.

한편 이날 페이스북이 발표한 2015년 화제의 국내 및 글로벌 토픽들에 대한 전체 목록은 공식 웹사이트(yearinreview.fb.com)에서 살펴볼 수 있다.

성상훈기자 hns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페이스북 2015 화제 토픽 1위는 '빅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