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中시장 잡아라" 기아차, 중국형 'K5' 출시


중국 상해 엑스포센터에서 신차발표회 개최

[이영은기자] 기아자동차가 중국 시장에서 신형 K5를 공식 출시했다.

기아차 중국 합작법인 둥펑위에다기아(東風悅達起亞)는 13일(현지시간) 중국 상해 엑스포센터에서 '중국형 신형 K5'의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이날 신차발표회에는 김견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 등 기아차 관계자와 중국 주요 정부기관 관계자, 딜러 대표, 기자단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중국형 신형 K5'는 1세대 K5의 디자인 정체성을 잇고, 터보 GDI 라인업 확대와 최고 수준의 안전성 및 최신사양을 적용한 현지 전략 차종으로 새롭게 태어났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날 둥펑위에다기아 총경리 김견 부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중국형 신형 K5의 업그레이드된 사양 및 안전성, 넓은 승차 공간과 강력한 동력 성능으로 중국 중형차 시장에서 기아차의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 올릴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했다.

중국형 신형 K5는 중국 현지 사정과 소비자의 선호도를 반영해 다양한 사양들이 추가 적용됐다. 최근 대기 오염이 심각해짐에 따라 오염 물질의 실내 유입 차단 및 공기 정화 기능이 있는 '공기 청정 시스템'을 탑재했고, 중국 최대 포털 사이트인 바이두(百度)의 커넥티비티 플랫폼 '카라이프'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 기능이 포함됐다.

기아차는 '중국형 신형 K5'의 ▲새로운 듀얼 외장 디자인 ▲T-GDI 라인업 확대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 ▲최첨단 신사양 ▲후석 공간 및 편의성 등을 바탕으로 중국 중형차 시장을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론칭 광고와 온라인 인터렉티브 캠페인, 테마별 시승, 심층 시승 행사 개최 등을 적극적으로 개최해, 주요 목표 고객층인 25~35세 사이의 기업 중간 관리자 및 개인 사업자에게 어필한다는 방침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중국형 신형 K5는 디테일하고 정제된 디자인과 새로운 터보 엔진 및 첨단 안전사양으로 무장한 기아차의 중형 세단"이라며 "중형차 시장 경쟁력 강화를 통해 기아차의 브랜드 이미지를 한 단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中시장 잡아라" 기아차, 중국형 'K5'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