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장학재단 오늘부터 국가장학금 신청자 접수


한국장학재단은 2015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접수를 5월 22일부터 6월 10일까지 14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청을 원하는 대학생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를 통해 24시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마지막날인 6월 10일은 18시까지 가능하다.

재단 측은 "신청 마감일은 신청자가 한꺼번에 몰려 홈페이지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마감일 이전에 신청하는 것을 권장한다"며 "반드시 국가장학금 지원을 받을 대학생 본인 명의로 신청해야 한다"고 말했다.

올해 새롭게 도입된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는 1학기에 완료한 학생의 경우 추가적인 동의 절차가 필요 없으며 비동의자의 경우는 오는 15일까지 완료해야 한다.

동의대상 가구원 범위는 신청대상이 미혼인 경우 부모, 기혼일 경우 배우자가 되며 정보제공 동의를 하기 위해서는 은행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지난 학기에는 가구원의 해외체류 및 입원, 수술 등으로 공인인증서를 활용한 동의가 불가능한 경우에만 예외적으로 서면동의를 인정하였다.

이번 학기부터는 가구원 정보제공 동의로 인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고령이나 농어촌 지역 거주 등으로 공인인증서를 활용한 동의가 어려운 가구원까지 서면동의를 확대/개선하였다.

또한, 4.16 세월호참사 피해구제 및 지원 등을 위한 특별법 시행령이 시행됨에 따라 세월호 참사 피해자 가족 대학생의 등록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15학년 2학기부터 1년간 등록금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세월호 참사당시 세월호에 승선한 사람 중 희생자 외의 사람, 희생자/희생자외의 사람의 배우자, 직계존비속, 형제자매 중 대학 재학생 및 ‘15학년도 대학 입학생이며 대상자는 교육비 지급신청서(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를 작성하여 8월 31일까지 한국장학재단으로 우편, 팩스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기타 국가장학금 지원과 관련된 상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및 상담센터(1599-200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생활경제팀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장학재단 오늘부터 국가장학금 신청자 접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