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홈플러스, 왜 이러나…이번엔 '짝퉁' 논란


가짜 나이키 운동화 팔고도 교환·환불 거부

[장유미기자] '갑질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는 홈플러스가 이번엔 가짜 상품(짝퉁)을 팔고 교환·환불을 거부한 것으로 알려져 파문이 커지고 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가 지난 해 9월 판매한 나이키 운동화(10만3천 원) 일부가 가품, 이른바 '짝퉁'인 것으로 나타나 문제가 되고 있다.

제품을 산 소비자는 상품 엠블럼과 바느질이 이상하다고 판단, 홈플러스에 확인 요청을 했으나 홈플러스측은 해당 제품이 정품이라며 환불을 거부했다.

이후 소비자는 특허청에 진품 여부 확인을 의뢰했고, 특허청은 '가짜일 확률이 높다'는 1차 검증 결과를 내놨다. 특허청은 소비자 요청에 따라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 나이키 본사로 제품을 보냈다. 나이키 본사는 지난 달 '해당 운동화는 나이키가 만든 것이 아닌 가짜 제품'이라는 최종 감정 결과를 특허청에 통보했다.

그러나 홈플러스는 나이키 본사의 확인에도 "가짜 상품에 대한 책임은 납품업자에게 있다"며 교환·환불을 거부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고객이 정당한 근거로 교환·환불을 요청할 경우 대부분 들어주는데 이 같은 홈플러스의 대응은 부당하다"며 "대형마트의 판매 상품에 대한 최종 책임은 마트 측에 있다"고 말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현재 해당 납품업체와 거래를 끊었다"며 "피해 보상을 위해 (소비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모든 조치를 취하겠다"고 해명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홈플러스, 왜 이러나…이번엔 '짝퉁' 논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