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연말연시 네트워크 비상근무


내년 1월2일까지 11일간 비상근무체계 돌입

[허준기자] KT(대표 황창규)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기간 안정적인 통신서비스를 위한 특별대책을 마련하고 비상근무체계에 돌입한다고 23일 발표했다.

KT는 내년 1월2일까지 11일간을 네트워크 안정운용을 위한 집중 감시 기간으로 지정한다. 실시간 트래픽 감시활동 강화와 비상근무자 현장 대기 등 비상근무체계를 가동한다.

KT는 크리스마스 전후로 명동과 강남역 등 전국 31개 지역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을 대비해 LTE와 3G 장비 총 2천여식에 대한 트래픽 분산 및 품질 최적화 작업을 완료했다.

KT가 지난해 연말 트래픽을 분석한 결과 타종식 행사 시점에 LTE 트래픽이 평소 대비 7배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KT는 보신각 등 9개 지역에 대해 순간 트래픽 폭주 시 시나리오에 따른 과부하 제어를 통해 안정적인 네트워크 품질을 유지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표적인 해넘이와 해맞이 명소인 해남 땅끝마을, 정동진, 간절곳 등 총 38개 지역 역시 인파가 몰릴 것에 대비해 이동기지국을 비롯한 기지국 장비 40여식을 증설 완료했다.

KT 네트워크운용본부장 이철규 상무는 "주요 지역 위주로 기지국과 중계기가 촘촘하게 구축돼 순간적인 트래픽 폭증에도 효과적인 대응을 할 수 있다"며 "어떤 돌발상황이 발생하더라도 고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안정적인 통신망을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연말연시 네트워크 비상근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