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새정치 "원전 기밀 대량유출, 한수원 사과해야"


"국가 일급정보 나가는데도 한수원과 정부 속수무책, 실망"

[조석근기자] 한국수력원자력 해킹으로 국내 원자력발전소 관련 자료들이 대량 누출된 데 대해 새정치민주연합이 29일 "있어서는 안 될 일이 발생했다"며 강하게 비판했다.

새정치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이날 당 비상대책위원회의를 통해 "일급보안 시설인 원전 시스템이 뚫려 내부문서들이 대거 공개됐다고 한다"며 "이유를 불문하고 한수원측은 변명의 여지가 없다. 책임 있는 조치와 대국민사과를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석현 비대위원은 "해킹의 주범으로 보이는 '원전반대그룹'의 방식으로는 원전 반대운동의 설득력을 얻기 어렵다"며 자중을 촉구하면서도 "국가 일급 정보가 새나가는데도 한수원과 정부가 속수무책이란 점에서 너무 실망"이라고 질타했다.

인재근 비대위원은 "해커들에 의한 원전 기밀자료 유출은 무엇보다 '원전 마피아'들을 방치한 결과"라며 "이번 사건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함께 원전 마피아에 대한 근원적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원전반대그룹의 해킹으로 지난 15일부터 고리 1·2호기, 월성 3·4호기 설계도면과 매뉴얼, 직원 개인정보 등 민감한 자료들이 대거 유출된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 10월 국정감사에선 2010년부터 올해 8월까지 한수원에 대한 사이버공격이 1천785건에 달했지만 사실상 무방비 상태였던 점도 밝혀졌다.

조석근기자 feelsogoo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새정치 "원전 기밀 대량유출, 한수원 사과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