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플래닛-IBK기업은행, 통합 멤버십 카드 출시


시럽의 제휴 멤버십 카드를 IBK기업은행 카드에 탑재

[정은미기자]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IBK기업은행과의 제휴를 통해 바코드 하나로 멤버십을 통합 적립·사용 및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카드를 출시한다고 9일 발표했다.

시럽(Syrup) 통합 바코드 기능이란 쇼핑 서비스 시럽의 다양한 제휴 브랜드들의 카드를 하나의 통합된 바코드로 모아, 한 장의 카드만으로 모든 제휴사들의 포인트를 적립·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한 것이다.

SK플래닛과 IBK기업은행은 내년 초 출시 예정인 IBK-시럽 제휴카드에 시럽 통합 바코드 기능을 우선적으로 탑재해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번 양사의 업무 협약으로 추후 출시될 시럽 통합 바코드 기능이 탑재된 카드의 이용자는 여러 멤버십 카드를 직접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한 장의 카드로 다양한 제휴 브랜드사의 가맹점에서 손쉽게 포인트 적립·사용이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한 카드 사용에 따른 할인 쿠폰·적립액 등이 시럽 앱으로 조회할 수 있다.

SK플래닛은 이번 IBK기업은행을 시작으로 은행권·카드사 등 다양한 파트너사로 제휴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SK플래닛 이준식 커머스 사업부문장은 "앞으로 SK플래닛이 보유한 모바일 중심 기술력을 다양한 업종의 서비스와 만나 생활의 편리함을 증진시켜줄 수 있는 시너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플래닛-IBK기업은행, 통합 멤버십 카드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