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원시스템즈, 포장재 기업 테크팩솔루션 인수


수산·식품과 함께 포장사업 그룹 3대 성장축으로 적극 육성

[장유미기자] 동원그룹의 계열사인 동원시스템즈가 MBK파트너스로부터 국내 최대 포장재 기업 테크팩솔루션의 지분 100%를 2천500억원에 인수하는 주식 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발표했다.

또 지난 2008년 두산그룹의 지주회사 전환에 따른 재무구조 개선 차원에서 두산에서 국내 최대 사모펀드인 MBK파트너스로 매각됐다. 지난해 매출은 약 3천501억원, 영업이익은 약 210억원이다.

동원시스템즈는 테크팩솔루션 인수 후 기존 사업 부문과의 시너지를 통해 포장사업 강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동원시스템즈는 이미 2012년 5월 대한은박지를 인수해 알루미늄 가공사업에 진출했고 2014년 1월에는 한진피앤씨 인수를 통해 수지 부문(산업용 특수 필름)까지 성공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했다.

이를 통해 기존 '연포장재를 비롯한 기타 포장(페트병, 성형용기, 공관부문) 부문'에 '알루미늄 가공 부문', '수지사업 부문'까지 갖추면서 종합 포장재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사장은 "이번 인수를 통해 기존 사업분야에 유리병, 알루미늄 캔, 페트병 등 모든 음료 포장재까지 생산하는 국내 유일의 종합 포장재 기업으로 자리잡게 됐다"며 "향후 동원시스템즈 포장재사업을 수산, 식품에 이은 동원그룹의 3대 성장축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원시스템즈, 포장재 기업 테크팩솔루션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