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서비스직군 '대리-과장-부장' 폐지


내달부터 책임근무제 도입

[정은미기자] 네이버는 오는 8월부터 서비스·기획 직군에서 직급을 없애기로 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서비스·기획 직군의 직원은 '사원-대리-과장-차장-부장' 순의 직급 대신 A레벨(Apprentice·가칭)과 P레벨(Professional·가칭)의 2단계로만 구분된다.

신입사원은 2년간 A레벨에서 콘텐츠·서비스·신규 기획 등 다양한 분야의 업무를 경험하면서 본인의 적성을 찾는 시간을 갖는다.

이후 P레벨로 전환되는데, P레벨이 되면 자신이 맡은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완수해야 한다. 경력, 연차, 나이와 상관없이 개인의 역량에 따라 자유롭게 일할 수 있게 되는 것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P레벨은 업무 영역에 따라 서비스 매니저, 콘텐츠 매니저, 콘텐츠 큐레이터로 세분화된다. 호칭은 각자가 맡은 구체적 서비스에 따라 정해질 예정이다.

또 내달부터 10월까지 모든 사원을 상대로 책임근무제를 시범 운영하기로 했다. 책임근무제란 업무 시간을 본인 스스로 정할 수 있는 제도다. 이에 따라 일부 직군을 제외하고는 정해진 출퇴근 시간이나 의무적인 근로 시간이 사라지게 됐다.

네이버 관계자는 "이번 조직 문화 변화는 업무의 한계를 없애 개인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제도의 장단점을 면밀히 분석하고 개선하는 과정을 거처, 유연한 조직 문화를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서비스직군 '대리-과장-부장' 폐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