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동부하이텍, 시스텐반도체 설계 공모전 시상


김영일 한양대 박사과정, 전압조절칩 성능 향상으로 대상 수상

[김현주기자] 동부하이텍(대표 최창식)은 지난 24일 서울 르네상스호텔에서 '대학생 시스템반도체 설계 공모전'에 참가한 논문의 최종 심사를 진행했으며 5개 팀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25일 발표했다.

6회째를 맞은 이날 공모전 심사에서는 지난해 6월부터 약 10개월간 설계∙생산∙패키징∙테스트 등의 과정을 거치면서 최종 칩의 성능을 검증한 결과를 담은 논문 28편이 발표됐다.

이번 공모전은 세계 시스템반도체 시장에서 주역이 될 수 있는 젊은 기술인재를 육성한다는 취지로 반도체설계교육센터(IDEC)와 공동으로 개최했다.

이날 심사에서는 전국 16개 대학 28개팀이 최종 연구논문을 발표했다. 채수익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교수 등 반도체 전문가 15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설계의 우수성∙상용화 가능성∙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최종 5개 팀을 선정했다.

대상은 모바일 기기 및 각종 소비가전의 반도체 동작에 필요한 정격전압을 공급하는 전압조절칩(레귤레이터)의 성능을 향상시킨 김영일씨(한양대 융합전자공학부 박사과정)외 1명이 선정, 상장 및 상금 1천만원이 주어졌다.

이 밖의 수상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금상에는 500만원, 은상에는 300만원, 동상에는 200만원의 상금이 각각 돌아갔다.

동부하이텍은 "시스템반도체 산업에서는 소품종 대량생산의 메모리산업과는 달리 창의적인 설계 아이디어가 매우 중요하며, 우수한 엔지니어가 핵심 경쟁력"이라며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지닌 대학생 기술인재들이 유능한 설계 엔지니어로 성장해 국내 시스템반도체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동부하이텍, 시스텐반도체 설계 공모전 시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