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HP 오픈스택 기반 클라우드 출시


클라우드 환경 구축 속도 빨라져

[김국배기자] 한국 HP(대표 함기호)는 오픈스택 기반의 클라우드 운영체제(OS)를 탑재한 '차세대 클라우드 시스템'을 17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클라우드 제품은 크게 HP 클라우드 시스템 파운데이션과 엔터프라이즈의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된다. 파운데이션 버전은 순수 오픈스택 기반으로 클라우드 환경을 최단 시간 안에 오픈스택 환경으로 구축할 수 있으며 엔터프라이즈 버전은 그 동안 오픈스택의 취약점으로 알려져 있던 관리 환경과 마켓 플레이스 기능을 강화했다.

차세대 클라우드 시스템에 내장된 클라우드 OS는 HP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조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 설치와 관리가 수월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과거 몇 주가 소요되던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 설치 과정을 15분까지 단축시켰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한 종합 관리 솔루션인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플랫폼'은 기업과 서비스 업체들이 기존 IT 환경 뿐 아니라 퍼블릭,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클라우드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한국 HP 클라우드 사업부 총괄 박관종 상무는 "이번에 선보인 차세대 클라우드 솔루션은 기업들이 쉽고 안전하게 클라우드 환경을 관리할 수 있도록 간소화된 접근 방식을 제공한다"며 "HP는 기존 IT 환경과 연동되는 하이브리드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며 오픈스택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HP 오픈스택 기반 클라우드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